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의사선생님 질문드려요

1)겨울에는 그렇지 않은데 여름 꼭 여름에만 성기와 불알이 닿는 부분이 미치도록 끕끕하고 찝찝해요 특히 자위를 한 다음날에는 정말 매우 심해지는데요.아또 오줌을 싸고 근3시간동안 찝찝함이 3배가 됩니다....왜그럴까요

2)요즘 오줌을 싸고나면 예전처럼 오줌이 끝까지 세게 나와서 딱 끊어지지 않고 다 쌀쯤에 오줌 발사 속도가 줄어들어 오줌이 방울 방울 맻혀 뚝뚝 떨어집니다.근7초동안이요.또 힘을주면 계속 찔끔 찔끔 나오는데...왜그러죠

3)제가 자전거를 엄청 심하게 타서 항문쪽 근방의 인대가 안장에 자극당해 부었다고 하더군요.혹시 이 인대의 명칭을 알수있을까요?

4)그리고 인대 부었을때가 겨울인데 그다음해 여름부터 오줌이 저렇게 나왔는데 이것과 관련이있을까요?

근 1년만에 살이 15kg쪗어요


답변

Re : 의사선생님 질문드려요
윤종선
윤종선[전문의] 슈퍼맨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윤종선 입니다.

여름철에 음낭 주변이 습한 것은 음낭의 온도가 높아질 때 온도를 낮추기 위해 음낭 피부에서 땀을 많이 발산하는 지극히 정상적인 생리 반응입니다. 주변 환경이 너무 덥거나, 바지나 팬티가 너무 통풍이 안되고 꽉 조이는지 잘 살펴보시고, 넉넉하고 통풍 잘 되게 입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글로는 정확한 부위를 알 수 없어 부정확하나 항문쪽 인대라 하니 천장관절인대를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전거를 장시간 타실 경우 전립선에 압력이 가해져 전립선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