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85/84 19살 근육은 최대한보존하면서 살을 6k ...
185/84 19살
근육은 최대한보존하면서 살을 6kg정도 뺄수있는방법좀 알려주세요!! 식이요법이라던가 운동이요!!
답변
Re : 185/84 19살 근육은 최대한보존하면서 살을 6k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근육을 보전하면서 체지방을 감소하기 위해선 전신을 골고루 단련 시킬 수 있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및 체계적인 식단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운동의 3대 원칙은 운동, 영양, 휴식 임으로 적절한 휴식도 근육을 증가 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힙니다. 끝으로 목표 감소 기간을 단기간으로 설정 하지 마시고 3개월 가량 여유를 두고 감량하시면 요요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스퀏, 풀업, 푸쉬업, 싯업, 백익스텐션(데드리프트)종류로 운동을 진행하셔도 다른운동 없이 전신자극이 가능함으로 충분히 근육량을 늘리거나 보전 할 수 있는 운동형태이며, 식이요법은 일반적인 식사에 섬유질과 단백질을 조금 늘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보디빌더 선수분들이 하는 식단은 근선명도를 높이기위한 방법으로 사용되면서 일반인들도 따라하려고 하였으나 식단의 형성과 기간이 전무적인 운동을 하신분들이 아니라면 견디기 힘들고 고통스럽기 때문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스트레스를 동반하여 폭식을 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식단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디빌더 선수분들도 근 선명도를 보이기 위한 식이조절을 시합 때만 함으로 장기간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건강을 지키는 것이 운동이며 체력을 기르는 것임으로 영양섭취와 적절한 휴식을 꼭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85/84 19살 근육은 최대한보존하면서 살을 6k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샐러드로 식사를 대체 하시거나, 굶으시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량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주 식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