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4살남자 182cm에96kg 입니다. 중고등학생째운동 ...
24살남자 182cm에96kg 입니다. 중고등학생째운동을해서 그때는 82kg정도에 근육이다부졋는데 현제는 근육도빠지고 전역하고나서술을자주마시다보니 살이쪘습니다. 현제술은일주일에한번정도꼴로마시는데. 극한다이어트보다는 조금먹으면서 살을빼고싶은데 운동을해도 술살이라서그런지 잘안빠지는데 배가엄청나와서 뱃살도빼고싶습니다
답변
Re : 24살남자 182cm에96kg 입니다. 중고등학생째운동 ...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술은 칼로리가 높고, 같이 드시는 안주류 등으로 인해서 잉여 칼로리가 발생하게 되고, 주로 체지방으로 전환이 되어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주로 뱃살이 많이 찌게 됩니다. 따라서, 체지방을 감량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이상 체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술을 자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복부의 살을 빼기에 가장 좋은 운동은 복부가 흔들릴 수 있는 가벼운 조깅이나 걷기 등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산소 운동을 장기간 실시하시면 체중 감량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이후에 요요현상이 나타나거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가벼운 근육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도 증가시켜 이러한 부작용들을 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 가벼운 걷기-조깅 운동을 실시해 보세요. 복부나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가 많이 흔들리는 유산소 운동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1시간에 약 7- 8km를 가볍게 조깅을 하시되, 팔을 앞뒤로 세차게 흔들면서 실시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부위별 근력운동 (주 3일)
1. 팔굽혀펴기 10회 3세트
2. 스쿼트 자세 10초 3세트
3. 윗몸일으키기 20회 3세트
4. 대각선으로 윗몸 일으키기 15회 2세트
5. 벽잡고 종아리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기 15회 3세트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24살남자 182cm에96kg 입니다. 중고등학생째운동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운동으로는
근력운동 + 유산소 운동을 권해 드립니다.
근력운동으로는 플렝크, 런지 등등 다양한 방법등이 있으니, 맞는 운동 찾아서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건강한 식사요법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제한 합니다.
6. 음주가 가장 건강에 치명적이므로 안드시는것이 중요하나, 어쩔수없는 자리가 있다면
안주보다는 술로 1~2잔 + 물 을 섭취하시고, 안주는 가벼운 야채 등으로만 섭취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금식은 오히려 영양불량이 올수 있으므로, 조금씩 자주 드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