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사내 다이어트 펀드를 가입하여 체지방 감량을 목표로 조 ...
사내 다이어트 펀드를 가입하여 체지방 감량을 목표로 조금씩 운동을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책을 읽다가 BCAA 먹으면서 운동하면 좋다고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주변에 지인이 말하길 운동선수 아니면 굳이 복용이 필요없다고 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근데 운동을 하다보니 나이때문인지 운동을 그동안 안해서인지 운동후 피로회복이 빨리 안되네요.
운동은 하고 싶은데 몸이 안따라주고, 보충제라도 먹는게 좋을지..효율적으로 운동하고 싶은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사내 다이어트 펀드를 가입하여 체지방 감량을 목표로 조 ...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BCAA는 아미노산의 종류 중 하나로, 단백질 식품을 통해 충분히 섭취가능한 영양소 입니다. (BCAA가 풍부한 식품은 콩류 입니다.)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섭취한 열량보다 소비한 열량이 높아야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제를 권장하는 경우는 자신에게 특정 영양소의 섭취가 부족하거나, 질환의 예방차원에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제의 경우 섭취한 음식의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섭취할것을 권해드립니다.
운동 후 피로를 느끼는 것은 당연합니다. 또한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다가 최근 갑자기 시작했다면 그 피로감 역시 쉽게 가지 않습니다. 한번에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지 마시고, 운동의 강도와 횟수를 조금 줄여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