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50대중반 직장여성입니다 특별한이유없이 엉덩이쪽 허리끝 ...

50대중반 직장여성입니다 특별한이유없이 엉덩이쪽 허리끝이 통증이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뻣뻣하고 몸을 움직일때 강한 허리와 엉덩이 사이에 깜짝놀랄만큼 통증이 옵니다 특히 앉았다 일어날때 하리를 펴기 힘들고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이 심하고 이제는 왼쪽다리가 약간 저린것 같습니다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할까요? MRI등으로 원인이 나올까요? 약 3주전부터
생긴 현상이고 그간 EMS라는 전기자극을 이용한 근력키우기
운동을 하고있는중입니다


답변

Re : 50대중반 직장여성입니다 특별한이유없이 엉덩이쪽 허리끝 ...
최승현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최승현 입니다.

진찰 및 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둔부 통증을 동반한 다리 저림은 허리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운동을 하든 치료를 받든 통증이 3주간 지속된다면 그냥 좋아지지 않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아 보시고 검사가 필요하다면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여러 검사가 있으나 허리에서 기인하는 방사통은 MRI 가 가장 유용한 검사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증상이 개선이 된다면 병원에 안가고 지켜 보셔도 되겠으나, 지속 및 다른 증상까지 생긴다면 운동을 일단 중단하시고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50대중반 직장여성입니다 특별한이유없이 엉덩이쪽 허리끝 ...
방한천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방한천 입니다.

우선 관련된 증상으로 보기에는 신경에 물리적인 자극을 받아서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허리디스크가 있을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척추관절을 보는 병원에 가서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레이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MRI를 찍어보는 것이 진단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약물과 물리치료를 통해서도 유지를 할 수 있기도 하지만 증세가 심해지면 그것도 별 효과를 보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직재생신경성형술이라고 해서 허리디스크치료에 특화된 방법도 있으니 너무 부담갖거나 무서워하지 마시고 검사 후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