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감량 문의
안녕하세요 고생많으십니다. 일단 저의 프로필은 남성 182 100 24살입니다. 3개월 목표로 80키로까지 감량 해볼려고하는데요. 지금 다이어트 1주일차인데 (7일차 지나고있어요!) 원래 몸무게였던 105키로보다 5키로가 빠졌습니다 운동은 하루 10키로 경보수준 빠르게걷기하고있구요. 다름이 아니라 저녁만되면 체한거처럼 머리가아픈데요. 식단에 문제가있는거같은데. 저의 식단 보고 고쳐줄 부분좀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침 평상식 (국안먹고 밥반공기만) 점심 연어구이 + 두부1/3모 간식 과일쥬스 저녁 두부 반모
저식단에서 변동될때도 있지만 보통 저렇게먹습니다.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체중감량 문의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열심히 하시고 계시군요.
저녁마다 머리가 아프다고 하셨는데,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식사량이 과도하게 줄은 것이 그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하고 계신 칼로리는 하루 1000칼로리 미만입니다. 이는 평소 섭취해야하는 열량의 절반도 채 되지 않는 수준으로, 이런 절식과 함께 운동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근육량이 줄어 결론적으로는 체력이 함께 저하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식사가 지속될 경우 체내의 성장과 회복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저해하여 또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가 끝난이후 평소와 같은 식사로 바뀔 시, 체내 흡수량이 높아져 요요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습관을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세끼의 식사를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로 하시되, 평소보다 약 1/3정도의 양을 감량하시고, 조리시에는 지방이 많이 쓰이는 튀김, 볶음 대신 삶기, 조림, 생채, 샐러드 등의 조리법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