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뱃살이 안빠집니다
주로 테니스 운동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주 3회정도
제가 밤잠이 없고아침에 일어나기 힘듬니다 식생활도 운동하고 나서 늣게 저녁을 먹고나 자기전 먹고자는경우가 많습니다 테니스를 치니 175에 80키로 유지중입니다
자기전 피자나 라면갇은 거 안먹고 물론 자기전 안먹는게 제일 좋지만 바나나 같은거 포만감 있어서 괜찬다고 하는데
운동후 저녁에 음식 땡길땐 머 먹으면 좋을까오?
운동 만이 하는 편인데 뱃살이 안빠집니다 나이는 40이고요
답변
Re : 뱃살이 안빠집니다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꾸준히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 중이시군요.
위에서도 말씀하신 것처럼,
운동 후에는 수분 이외에 다른것들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공복감이 심할 경우, 수분감이 많은 과일(토마토)이나, 파프리카, 브로컬리 데친 것,
오이 등을 조각내어 몇 점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괜찮다면 저지방 우유로 한잔 드시는 것도 하루 칼슘 보충을 위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도 있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좀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과일중에서도 바나나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다만 야식으로 드시더라도 취침 전 2~3시간 전에 섭취하셔서 숙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부 비만은 평소 식습관과 관련이 많습니다.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보다는 복부비만에 좋지 않은 음식
(튀김, 볶음, 전, 단당류 위주의 간식_케익, 쿠키, 아이스크림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또한 주 4~5회, 매회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의 병행을 통해
체지방을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뱃살이 안빠집니다
백민지
백민지[]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백민지입니다. (*^^*)
복부의 감량 방법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복부 감량]
먼저 살은 특정부위만을 감량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을 통해 특정부위의 감량효과를 기대하셔야 하며, 특정부위의 경우 근육운동을 통해 그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 축적을 막고, 신체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다 하더라도 체중감량의 순서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체지방은 가장 최근에 축적된 부위부터 감량이 됩니다. 따라서 복부의 경우 오랜 기간 체지방이 축적되어 있었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꾸준히 노력하신다면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감량효과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테니스를 주 3회 하셔서 운동은 추가로 근육운동만 병행해주시길 바라며, 아래 복부
의 근력운동 내용 작성해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런치 15회씩 3세트
-레그레이즈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사이드 플랭크 60초씩 3세트
-마운틴 클라이머 30회씩 3세트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