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우울증이 너무 지치게하네요

우울증이 왜이리 지치는병이기도 하고 모든걸 포기하고 싶다고 싶다는 욕구가 드는병인것 같기도 해요.....

안녕하세요 전 올해 29살 만학도 사회복지과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16학번으로 대학교를 입학을 하였느나 우울증으로 신입학때 얼마 안되서 무기력과 집중력 저하 자살 충동 기분적으로 우울해지고 모든걸 다 포기하고 싶다는욕구가 들어서 1학년1학기 얼마 안되서 질병휴학후 꾸준히 입원 치료과 약물치료를구하고 올해 1학년 1학기 대학교 복학을 하였습니다.....


우울증 앓아와던 시간들이 무려 8년정도 되니 내가 하고싶은것도 할수 없고 약물을 꾸준히 복용해도 계절적인 문제 겨울에봄으로 넘어갈때 우울증이 많이 오더라구요 아니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때 우울증이 많이 오기도 하고 특히 비가 오는날이면 더 우울해지더라구요....

올해도 4월달에 우울증이 다시 찾아와서 입원을 하였습니다..... 무기력하고 우울감 불면 자해나 자살실패로 인해서 3주정도 입원후 병가로 한후 자료도 복잡하고 과제물도 밀려있고완전 멘붕으로 와버리더라구요

가끔씩 자해라는 충동이 들때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되요


답변

Re : 우울증이 너무 지치게하네요
김형배
김형배[전문의] 루원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상담의 김형배 입니다.

오랜 투병생활을 하고 계시군요. 약물치료와 입언, 상담치료를 병행하고 있는 듯 하구요.
입원을 생각할 정도면 우울감이 꽤 깊은 상황인가 봅니다.
자살시도로도 이어지고 있구요.

담당선생님과의 관계형성도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을 것으로 보여서 제가 어떤 얘기를 드린다는 것은 치료적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병세가 호전되지 않아 답답한 심정은 충분히 이해됩니다만 지금의 시간들도 언젠가는 그 의미를 찾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회복되길 기다리며 버티자는 말 밖에는 드릴 말이 없네요.
다만 우울감을 이겨낼 수 있는 조금의 여가활동, 종교적 활동, 즐거운 활동들을 통해 기분전환을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