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식도염 문의

식도염이 있는데요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가끔가다가 입속에 침이 많이 생겨서 삼사일 잠을 못 자요 침이 계속 비정상적으로 고이는데요 30초 정도 머금고 있으면 입안 한가득 생기는데요 그 침을 삼키면 속이 메스꺼워서 토할것같아 토를 하면 침만 나오는데요 너무 피고해서 잠들면 베게도 이블도 침에 다 젖어요 내과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어도 이럴때는 듣지 않더라고요 내시경을 하면 위는 일반적인 염증만 있고 다른 소견은 없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위가 부은듯 하면서 뭔가 콱 막힌듯 한마디로 급채한 증상인데요 이런 증상이 다시 생기면 그때 내시경을 받아도 답변은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위염뿐이라는데요 이런증상이 자주는 아니고 서너달에 한번씩 생겨요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이럴때도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기는데요 침이 많이 생길때 진정시킬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답변

Re : 식도염 문의
정세진
정세진[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 2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일반적으로 침은 하루에 1-2L가 생성이 되므로 의도적으로 침을 삼키지 않고 모으면 고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우선 의도적으로 침을 고이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위장장애 증상도 동반되므로 이에 대한 약물을 꾸준히 복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