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리프팅시술

엘라*티쿰 리프팅에 대해 알고싶어요!


답변

Re : 리프팅시술
허재훈
허재훈[전문의] 247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허재훈 입니다.

우선 이 해당 시술은 이탈리아 Dr. Sergio Capurro가 개발한 것으로 국제특허(PCT)기술을
인정받은 제품이며 기존 특수실보다 강하고 부드러운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진 얼굴이나 주름, 목주름 그리고 처진 엉덩이와 같이 바디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자가인대효과로 움직임과 결과가 자연스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소 절개를 통한 시술법으로 출혈과 붓기가 적어 회복기간이 짧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탄성도가 본래 실의 길이에서 60~70%이상까지 늘어나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영구실로서 녹지 않으며 원할 때는 쉽게 제거가 용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 모든 시술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시술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리프팅시술
조정목
조정목[전문의] 인클라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조정목 입니다.

질문 주신 실은 겉은 부드러운 폴리에스터 재질로 조직과의 유합을 잘 일으킬 수 있는 구성이고 속은 실리콘이 있어 탄성을 지니고 있는 특수실입니다. 부드럽고 고무줄처럼 탄성이 있기 때문에 수술 후 결과가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흡수성 실 리프팅은 PDO (polydioxanone) 이라는 재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6개월~2년 안에 녹아서 몸에 흡수되지만 특수실은 영구적으로 몸 안에서 인대와 같이 유지되기 때문에 수술 결과가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흡수성 실 리프팅은 견인력이 특수실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피하지방층을 걸어 올리지만, 특수실은 견인력이 우수하여 얼굴널힘줄 SMAS 를 걸어 올릴 수 있어 안면거상술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조정목.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