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걸어다니기 힘들정도 입니다
SMART TAG : 생리통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걸어다니기 힘들정도 입니다... 생리통 완화스트레칭이라던지 음식등등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걸어다니기 힘들정도 입니다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생리통으로 고생이시군요.
생리통은 음식으로 바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지만 꾸준히 잘 챙겨드시고 배를 따뜻하게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아연이 풍부한 해조류와 견과류, 시금치, 두부 등도 좋습니다.
단음식 등은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게 만들지만 이러한 음식은 과잉 섭취 될 경우 생리통을 더 심하게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시고 따뜻한 수분섭취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