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가 끝나도 생리 증상이 계속 나타나는데 왜 이러는 건가요?

2월 15일에 시작한 월경이 2월 26일에 끝나고, 한시름 놓았다 했더니 3월 2일부터 다시 시작했어요. 8일까지 했고요. 생리 불순은 몸 또는 마음이 건강하지 못해서 온다던데 원래 몸도 자주 아프고 생리도 불규칙한 편이라 크게 신경쓰진 않았어요. 그런데 생리가 끝나고도 생리 중 증상이 끝나지 않아요. 허리 통증(월경 때 특유의 허리 조각나는 느낌으로), 늘어난 성욕과 식욕, 무기력함과 피곤함, 피부트러블, 심지어 배가 나오는 것까지도요. 왜 이러는 건가요?


답변

Re : 생리가 끝나도 생리 증상이 계속 나타나는데 왜 이러는 건가요?
정의령
정의령[한의사] 자윤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의령 입니다.

현재 생리기간이 길어지는 생리기간연장 양상의 생리불순과 주기가 불규칙한 양상의생리불순 증상을 모두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의 생리패턴이 어땟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2월 혹은 3월 생리중 한번은 제대로 된 배란성 월경이 아닌, 무배란성 월경 즉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생리불순의 원인은 검사상 이상이 나타나는 근종, 선근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이 원인일 수도 있으나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체중의 심한변화, 그외 약한체질에서 오는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일 수도 잇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생리중이 아닐때에도 생리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게 하고는 합니다.

이 이상 자세한거나 정확히 어떤질환이 있는지 어떤 상태인지는 진료를 받아야 알수 있겠고요.
산부인과 진료와 한의원 진료 모두 필요해 보입니다.

그외 기본적인 건강관리 즉 규칙적인 생활, 규칙적인 식습관도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