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떻게 하면 얼굴 살 뺄 수 있죠?

키 167에 51정도인데요 얼굴에만 살이 많아요 평소에 간식이나 야식 같은거 많이 먹는 편이에요 어떻게 하면 얼굴 살 뺄수있죠?


답변

Re : 어떻게 하면 얼굴 살 뺄 수 있죠?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현재 키 대비 체중은 저체중과 정상 체중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중 감량시 저체중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무리한 다이어트는 성장발달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므로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한 체지방 감량은 신체 부분 감량이 아닌 신체 전체의 체지방을 감량 시킵니다.

평소 야식 섭취에 있어 짜게 드실 경우, 그 다음날 얼굴에 붓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야식은 되도록 삼가하세요.

또한 현재 볼살은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제거 될 것입니다.
그래도 고민이시라면, 얼굴 부분 근육을 이완, 부종을 완화해주는 경락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떻게 하면 얼굴 살 뺄 수 있죠?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얼굴의 경우, 운동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또한, 인체는 일상적인 활동과 운동 및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반응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수면시에도 에너지가 소비되며,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또한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에너지소비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됨으로, 특정부위의 지방을 감소하는 방법은 불가능 합니다. 반면, 지방의 응집도가 높은 부위일 수록 감소량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지속적으로 운동을 진행 하신다면, 얼굴 쪽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 또한 감소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