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상하게 하루라도 잠을 자지 못하면 몸에 힘이 빠지고 감각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23살되는 여자입니다.
20살이 넘은 후로 이상하게 하루라도 잠을 자지 못하면 갑자기 온몸에서 식은땀이나며 하품이 계속 나고 온몸에 힘이 빠지며 감각(시각,청각,촉각 등)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장소가 밀폐된 공간 예를 들어 버스나 지하철에서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아 내가 정말 잠을 못잤나보다. 하고서 넘어갔었는데 이런일이 최소한 1년에 한번씩은 일어나니 좀 겁이 납니다.
특히나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이런일이 생기다 보니 이러다가 사고가 나는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하고요.
주변에서는 그냥 잠을 푹 자라고 하는데 제가 보기보다 예민해서 주변소리나 빛에도 잘깨고 또 대학생인지라 시험기간이나 과제준비할때 잠을 못 잘 경우가 있어서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로 잠을 잘 자는 수 밖에 없을까요???


답변

Re : 이상하게 하루라도 잠을 자지 못하면 몸에 힘이 빠지고 감각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김형배
김형배[전문의] 루원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형배 입니다.

스트레스성 불안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약간의 공황증상도 의심이 되구요.

여하튼 중요한 것은 마음의 불안상태가 평소보다 심해져 있다는 것을 아시고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학생이고 해야할 일들이 있다보니 조절이 어렵겠지만 열번 할것을 여덟번 한다는 정도로 생각하면 어떨까요.

조금씩 줄여나가자란 취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술이나 담배는 불안과 연관이 많으니 되도록 자제하시는게 좋구요. 잠을 잘 자야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얘기이고요. 필요하다면 약간의 약물치료가 도움이 될수 있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