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가 가렵고 긁은 부위가 부어 올라옵니다.

피부가 한번씩 미칠듯이 가렵고 긁으면 피부묘기증처럼 긁은부위가 부어올라오고요 일할땐 덜한데 쉬고있을때가 더 심한듯
잘때도 가려워서 깨고
비염약이나 하루 한알먹는 복합알러지약 먹으면 3일정도는 괜찮더라구요
평생 약먹고 살기 그래서 알아본건데 양파에있는 케르세틴 성분이 천연 항 히스타민이라해서 영양제로 구입후 꾸준히 먹었지만 크게 효과는 못봄 약먹는게 좀 줄긴했지만요 삼일에 한알정도에서 일주일에 한알정도로??
글고 종합비타민 비타민c d 코큐텐 등등 면역력에 좋다는 대표 영양성분들 영양제로 꾸준히 섭취중이구요 먹기전보단 낫다 정도지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구요
정녕 현재의학으로써는 답이 없는건지요


답변

Re : 피부가 가렵고 긁은 부위가 부어 올라옵니다.
양희진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의학 상담의 양희진 입니다.

피부 묘기증은 두드러기의 한 종류로 피부에 가벼운 압력이 가해지면 이 부위에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가 부풀어오르고 심한 가려움이 동반되는 두드러기 증상이 반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두드러기가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며 민감한 물질을 밝히더라도 회피 요법 이외에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특히 6개월 이상 지속되는 두드러기는 더욱 그러하구요.

항히스타민제는 이러한 두드러기의 증상만을 가라앉히는 대증요법이므로
항히스타민제를 지속 복용한다고 원인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6개월 이내에서 자연히 감소하는 두드러기라면 대증요법에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만
해당기간내에도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는 두드러기가 있다면 과민화된 상태를 개선시키기 위한 한의학 치료가 필요합니다.

침, 한의약, 광선치료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진단과 치료는 내원후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