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콜라겐 재생레이저와 재생필러에 대해...

최근 접촉성피부염으로 눈밑잔주름이 생겨서 고민하던끝에 콜라겐 재생필러랑 레이저에 대해 듣고 레이저시술을 고민중입니다

질문합니다

질문 1 콜라겐재생필러는 한시적으로 알고있는데 레이저시술은 영구적인가요?
질문 2 레이저시술 후에 시간이 경과하여 효과가 사라지게 되면 레이저시술전에 생겼던 잔주름은 다시 돌아오는 건가요?
질문3 아니면 레이저시술전 주름은 회복되고 레이저시술 후에 진행되는 노화주름이 새로생기는 건가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Re : 콜라겐 재생레이저와 재생필러에 대해...
강정우
강정우[전문의] 스카이쁘아뜨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강정우 입니다.

1. 콜라겐 재생필러 라는 것이 엘*쎄, 래디*스 같은 제품을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일단 필러든 레이저든 지방이식이든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되는 치료는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방이식의 경우 생착이 되면 거의 빠지지는 않지만 노화와 함께 같이 빠진다고 보시면 되구요.
레이저 치료의 경우에도 레이저에 따라 시기에 맞춰 지속적으로 관리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3 둘다 어느정도는 맞는 얘기 입니다.
일단 치료를 하게 되면 치료 전보다 어느정도 주름이 연해지거나 사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주름 치료를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울*라 같은 제품의 경우 피부 아래층을 자극해 피부 회복을
도와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서서히 콜라겐이 차오르면서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1년 정도 지나면 이러한 자연적인 노화와 레이저 효과의 감소로 다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생활습관 개선과 레이저나 시술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길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