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에 관해서인데요.

저기 제가 며칠전에 씻고나서 갑자기 왼쪽귀가 잘안들립니다.원래 그전까진 다 잘들렸는데 갑자기 이렇게 됐습니다,,왜 갑자기 이런건지,,혹시 크게 이상잇는건 아닌가요?앞으로는 소리를 듣기 어려워질수도 잇나요?불안합니다,,,저는 일단 수술만은 절대로 안하고 싶은데 이거 어케 해야될지,,,이거 그리고 주사를 맞으면 고막에다 맞는다고도 하던데 진짜인가요?그럼 맞앗을경우 그 후유증은 어떤가요?이상은 없는지요?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씻기하루전인가 그때 제가 귀를 면봉으로 좀 팟었습니다.물론 귀속 안쪽까진 아니고 그냥 귀속벽까지 닿을 정도로만 좀 팟는데 그때문에도 원인이 될수가 잇나요?또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지금현재 대화하고 의사소통하는데는 아무문제 없고 그냥 삐소리만 날정도고 잠을못자고 그런것은 아닙니다.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귀에 관해서인데요.
문경래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귀 전문 상담의 문경래입니다.

갑자기 귀가 안 들리신다고 하면 여러가지 병들을 원인으로 떠올려볼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심각하고 치료가 위급한 병이 아마도 " 돌발성 난청" 일 것입니다.
돌발성 난청의 치료 방법 중에 "고막내 스테로이드 주사" 가 있습니다.

질문자분이 궁금해하신 고막 주사가 바로 이것으로,
이는 환자분의 현 증상이 돌발성난청때문이라는 것이 확실할 경우에 하는 치료이니
아직 진단 나오기 전에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 빨리 병원에 내원하셔서
"돌발성 난청" 인지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고막주사의 걱정할 만한 후유증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질문자분이 적어주신 것처럼 "씻고 난 후", "면봉으로 귀를 판 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 것이고,
아주 심하게 난청이 온 것은 아니라고 한다면, 외이도염증때문에 그런 증상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볼 때, 얼른 귀를 보는 병원에 내원하셔서 고막이나 외이도 상태, 청력 상태를 확인하고
진단받아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꼭 병원에 가십시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