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책을보면 두통이 밀려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대학생입니다 다른분안테 질문했는데 선생님이 답변을 잘해주셔서 질문을 또 올립니다.
현재 저는 책을 보면 집중을 해야되잔아요 그런데 책을 보고있으면
오른쪽 관자놀이나 오른쪽 귀 위쪽이 너무 저리고 아파요 계속 책을 보기 힘들고 그만 두면 머리가 띵해지고 어깨도 가끔 아프구요 전 그래서 제가 뇌가 이상한거 같아서 얼마전에 CT촬영도 해봤는데 뇌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 때 담당의사분이 아무래도 신경성이나 긴장성 두통으로 보여진다고 하내요 그래서 그약을 조금 복용해봤는데 통증만 약간 내려 갈 뿐입니다. 그래서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있는데 결과는 뻔하구요.. 전 공부를 해야되는데 이러면 정말 곤란합니다. 정확히 오른쪽 두통이 시작된것은 4년전 재수할때인데 우울이나 대인기피 같은것을 앓게 되었습니다. 고3때 아버지랑 진로문제로 많이 싸우고 20살때는 좀 분노좀 있었구요 가슴도 답답했구요. 뭐 이런 원망같은거는 이젠 거의 없습니다. 군대에 있었을때는 주위에 사람이 몰려있으면 답답하고 신경쓰여서 공부가 안되고 마음에 안드는 사람이있으면 화가나서 안된적도 있습니다 머리도 아프고... 제대후 정신과 가서 약좀 복용해봤는데 통증이 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턱관절을 앓고 있는데 이것도 두통의 원인 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왼쪽 시력이 약간 더 좋아서 좌우 불균형시력도 두통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두통의 원인이 너무 다양하다는것을 들었습니다. 저의 원인은 불안정마음,턱관절,시력불균형 등 다양할텐데 정확하게 원인도 알고싶고 완쾌받아서 공부에 정진하고 싶습니다. 두통은 보통 신경과에서 진료하니깐 여기에 올렸습니다. 제대로 쓰지는 못했지만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Re :책을보면 두통이 밀려옵니다.
정건
정건[전문의] 정건연세정신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정건입니다.

두통 때문에 공부가 안되시는군요.
알고 계신대로 두통의 원인은 굉장히 많습니다.
여러 가지 가능한 원인중에 진짜 원인을 찾으려면...

문제점과 두통이 일어나는 시간과의 관계를 따져보거나 원인이 되는 문제점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판단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신경성 두통인 경우가 많으며 공부를 할 때만 머리가 아프다면 신경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경성 두통의 경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약물치료와 상담치료를 하게됩니다.
공부를 잘 해야되지만, 그 부담이 너무크면 능률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