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목관절고정

안녕하세요37살남자이고요3월5일교통사고로오른다리역과하여허벅지부터발목까지측면피부이식술까지총4번의수술후산재로입원중입니다교수님이말씀하시길피부이식한게자리잡고단단해지려면1년정도걸리는데그때남은기능적인수술하신다고요 무릎은어떻게움직이게해보겠는데 측면과십자인대이식하고 발목은 분쇄골절로없고 신경도손상되어제거된상태여로경동맥이식술도했고요 그래서발목은관절도약간어긋나있고비골도없어서ankle arthrodesis 고정술한다고요 꼭 고정까지해야하는지움직이게할수있는병원은없는지 현재동탄한림대병원이고요 저는 꼭 걷고싶습니다 운전도해야하고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발목관절고정
이재상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이재상 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발목이 분쇄 골절로 비골이 없는 상태로 발목관절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선, 원칙적인 얘기를 드리자면 발목의 관절 기능이 없는 상태에서 비골이 없다면 발목의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인공관절은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발목 인공관절의 경우 아직은 고령에서 더 추천되는 수술 방법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말씀 하신 내용만으로 종합적인 판단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치료를 받은 뒤 후회할 여지가 남아계시다면 다른 의사들의 소견도 직접 방문하여 들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