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드름
SMART TAG : 피부과, 여드름

안녕하세요. 요번에 졸업을 앞둔 19살 청년입니다. 제가 태어나서 머 로션 스킨로션 이런건 얼굴에 발라본적이 없습니다. 또 썬크림 팩 등도 마찬가지구요 말그대로 화장품을 안썼다는 뜻인데... 왜냥 피부가 더럽고 여드름도 안사라지고, 누런걸까요?? 화장품은 어떻게 보면 피부에 독이 되는거 아닌가요? 전 이런걸 써본적이 없는데 왜이리 피부가 안좋죠?? 또 여드름치료와 미백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시술이 있나요? 레이져토닝 인가? 추천하시던데 의사 선생님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추천도 부탁드려요! 저같은 환자를 위한 시술법!!


답변

Re : 여드름
홍원규
홍원규[전문의] 휴먼피부과의원 청라점
하이닥 스코어: 3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홍원규입니다.
질문자님과 비슷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은 참 많습니다.^^
하지만 개개인들의 피부 상태가 다 다르다보니, 만병통치약 같은 획일적인 치료는 없습니다.
일단 진찰을 하지 않아, 정확한 상담은 어렵지만 일반적인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화장품을 안쓰셨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저도 잘 쓰는 편은 아니지만,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선크림과 보습제입니다.
햇빛은 피부 노화와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주범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선크림은 항상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보습제 또한 피부의 노화를 늦출 수 있는 중요한 제품입니다. 이 두가지는 꼭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여드름이 많이 나신다고 하면, 오일 프리 타입의 보습 크림을 사용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일단 치료의 우선 순위를 정하자면,
여드름을 우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이 계속 생긴다면, 홍반, 색소침착, 흉터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를 우선해서, 여드름을 치료하고 난 후 다른 미백이나 흉터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일단 여드름 치료는 간단한 먹는약에 스케일링, 여드름 레이저 전용 레이저 등 다양하며
여드름의 경중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좋아진후에 색소침착이나 홍반을 치료하기 위해서,
레이저 토닝이나 브이빔 등의 혈관레이저 시술을 통해, 여드름 자국을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제일 마지막으로 패인 흉터를 개선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락셔널 레이저를 동원하여, 파인 흉터나 넓어진 모공 등을 개선시킵니다.
보통 이렇게 단계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한꺼번에 너무 많은 시술을 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