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통이 많이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상담글에 실명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증상에 대해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 상담내용 : 제가 요즘 가끔가다가 제가 청소를 하게 될 때나, 조금 무거운 물건을 들 때나, 외출할 때 좀 먼 거리를 걷는다거나 할 때에 조금 과장되게 말하자면 허리가 끊어질 듯이 아프거든요. 못 버틸 정도는 아닌데, 좀 그래도 아프니까 걱정이 되네요. 헬스장에서는 제 허리가 약해서 척추 측만증이 올 것 같다고, 척추 기립근 키우라고 하는데, 맞는 말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만약에 맞다면 병원에 어느 과를 가야되는지도 궁금하구요.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요통이 많이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김주현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주현 입니다.

허리가 일상생활에서도 통증이 심하다면 허리 운동을 무작정 하는것 보다는 일단 병원을 가서 사진촬영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시면 간단한 진찰과 액스레이 검사로 환자의 상태를 파악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진찰후 신경학적인 증세가 있어 추가 검사가 의심이 되면 허리 MRI 나 근전도 검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는 현재 하지로 방사통같은 것을 호소하는 분은 아니어서 바로 검사를하자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하거나 일을 해서 생긴 단순 요통일 수도 있고 허리가 끊어질 듯이 아프다면 디스크의 파열도 의심을 해볼수는 있습니다.

일단 걱정만 하면 병만 커지니까 가까운 의원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