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갈비뼈잇는곳 아팟다 안아팟다 하는데요

- 상담내용 :
사실 몇달전부터 오른쪽 왼쪽 갈비뼈 근처 부분 아팟다 안아팟다 반복햇는데요 아마 내과관련된 질병같아서 여기 상담해봐요 옛날엔 아플때 더 많앗는데 요샌 아픈거 거의없는데 가끔 갈비뼈 근처 쿡쿡 쑤시듯 아프고 움직일떄 마다 느끼는건데 왼쪽 갈비뼈 잇는 근처 (정확히 어딘진 모르겟지만) 무엇인가 걸려잇는 느낌 들어요 그런데 없어지지 않고 생각으론 무슨 질병 걸린거 같은데 뭔 질병걸린지 몰라 일단 여기에 상담해봐요 병원 갈려 햇는데 솔직히 엄두 안나더라고요


답변

Re: 갈비뼈잇는곳 아팟다 안아팟다 하는데요
이승화
이승화[전문의] 성남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승화 입니다.

1. 상담자 분의 나이와 과거병력(다한증, 만성비염), 키/체중으로 미루어 볼 때 늑골(갈비뼈)부위의 통증의 원인이 중증 질환(종양성 질환, 감염성 질환 등)의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2. 그렇다면 대부분은 상담자 분이 이전에 진단받으셨던 근육통이나 근골격계 질환의 가능성이 제일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상담자 분의 경우는 이전과는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재차 문의하신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사람 신체는 일률적이지 않기에 동일 질환에 의해서 늘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진찰이나 검사를 할 수 없는 인터넷 상담 내용만으로는 상기 질환의 가능성이 제일 높습니다.

따라서 상담자 분의 경우는 엄두가 안 나시더라도 반드시 가까운 병, 의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진찰과 함께 진단을 받으시고 필요하다면 약제 복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자 분의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