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목염좌로 입원까지 했는데 퇴원했는데 너무 아픕니다. 제발 좀 도와주세요!!!!!!!!!!

인대가 늘어나서 입원까지 했는데 지금 퇴원한지 2주가 되가는데 걷지도 못하고 너무 아픕니다.

저희 엄마랑 아빠랑 언니는 퇴원했으니까 반깁스를 버려버렸습니다.

왜그랬냐고 물어봤떠니 뼈가 부러진것도 아닌데 뭐하러 깁스를 하냐고 했습니다.

지금은 걷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통원치료를 2주동안 하고있는데 너무너무 아픕니다.

걸을수가 없습니다. 전 집에 있을동안 반깁스를 해서 다 나앗으면 좋겠는데 버려버렸습니다.

이제 2일후에 학교 개학하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발목이요 걸을때 빤듯이 걸으면 무겁고 암튼 넘 아픕니다.

제발 좀 답변해주세요!!!! 절뚝절뚝거리면 아프지도 않으면서 그런다고 뒤에서 속닥속닥합니다.

괴로워죽겠어요. 빨리좀 답해주세요!


답변

Re: 발목염좌로 입원까지 했는데 퇴원했는데 너무 아픕니다. 제발 좀 도와주세요!!!!!!!!!!
김종석
김종석[전문의] 상무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종석입니다.
대부분의 발목 염좌는 약 2주간의 부목 고정(깁스) 이 필요합니다. 통증이 없다면, 벗어 버리는 것도 가능하구요. 
이 이후에도 통증이 심하다면, MRI 등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늘어난 것이 아니고 발목 인대가 끊어져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다면, 발목 보호대  혹은 압박 붕대로 발목을 보호하면서 관절 신연 운동(발목을 위아래로 젖히는 운동과 발끝을 원을 그리듯 돌려서 발 바깥쪽을 늘려 주는 운동) 과 비골 근육 강화 운동( 책상이나 벽을 향해 발을 바깥쪽으로 10초간 힘을 주어 미는 운동)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