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약 4주전에 왼쪽 머리를 부딪치고 머리가 시린현상이 지속됨 하지만 따뜻해지면 괜찮아짐.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너무 걱정이 되어서 이렇게 인터넷으로 자문을 구합니다.

 엄마께서 머리를 벽에 찧으시고 부터 왼쪽 머리가 시린 현상이 지속되신대요..머리가 시려서 마치 머리의 혈액순환이 안되시는 것 같으시대요ㅠㅠ 따뜻한 곳에 가면 시린현상은 사라진대요..

 약4주정도 되었고요, 집앞에 신경외과를 다녀서 3주정도 약을 먹었는데 신경안정제 이런거 주셔서 먹었는데, 아픈증상이 그대로 였습니다.

 병원에서 큰 병원에 가서 뇌CT 나 MRI찍으라고 하셔서 중간병원에 갔는데요, 머리가 시린현상이 지속되고, 따뜻한 곳에 가면 괜찮아 진다고 했더니.. 저희는 모르니까 이런 증상이 나타났는데 뭘 찍어야 하냐고 물었더니 ..뭐 찍고 싶냐고 CT는 얼마고 MRI는 얼마다 이러시면서 우선 찍고 보자고 하시는데 신뢰가 가지 않아서 그냥 나왔습니다.

 머리가 시린 현상이 지속되면서 왼쪽 손쪽으로 혈액순환이 안되는 것같은데요... 왜 그런걸까요? ㅠㅠ 대학병원은 멀고, 예약도 미려있고 ㅠㅠ 우선 MRI를 무조건 찍어야 하는 건가요??

 솔직히 아프신 엄마를 모시고 의사선생님을 뵈러 갔는데, 머리를 찧고나서 머리가 시리고, 머리의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같고, 따뜻하면 괜찮아지는 현상을 말씀드렸는데,,이러면 어떤건가요? 이렇게 물으면 이런증상은 어떤건데 치료될거다 아니면 이렇게 보인다 아니면 꼭 CT나 MRI를 찍어야한다. 이렇게 말씀해 주실줄 알았는데 그냥 CT는 10만원이고 MRI는 50만원이니까 머 찍을껀데요?이렇게 묻은 젊은 의사선생님이 어이가 없었습니다. ㅠㅠ

 엄마가 머리를 찧으시면서 뇌속의 혈관에 이상이 생긴걸까요? 피가 고여있는건가요? 우선 MRI를 찍어야 하나요 ㅠㅠ 어떻할까요??

 

 두서없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답변

Re: 약 4주전에 왼쪽 머리를 부딪치고 머리가 시린현상이 지속됨 하지만 따뜻해지면 괜찮아짐.
유재국
유재국[전문의] 로뎀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유재국 입니다.

두개외상에 의한 통증을 비롯한 불특정한 감각증상의 경우 이의 감별과
관련하여 단층촬영(CT)와 자기공명뇌영상(MRI)촬영을 모두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말씀 주신 소견을 들어보면 두개내 외상보다는 두개외 뇌혈관의 손상 혹은
두부미세혈관 파열의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으나 미세혈관의
경우는
이에 대한 확진은 어려우며 수술이 필요한, 혹은 두부에 출혈이
심한 경우를
감별하여 보존적으로 약물치료를 할지 수술적 접근이 
필요한지를 확인하는
정도가 됩니다. CT를 촬영하는 것으로도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