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초기 다이어트 약 복용

안녕하세요 제가 임신인줄 모르고 다이어트 약을 계속 복용하고 음주, 흡연도 했습니닷 ㅜㅜ
다이어트 약은
이소탄정
리치정
마르미캡슐
벨리씬정
리포유정
엠피온정
지니펜정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임신하기 전부터 계속 꾸준하게 먹었었구요
임신한거는 어제 알았고 5주쯤 됐다고 하는거 같아요ㅜ
애기 괜찮을까요?ㅠㅠ 애기한테 너무 미안하고 죄 짓는거 같아요ㅠㅠ
너무 무섭습니다...ㅠㅠㅠ


답변

Re : 임신 초기 다이어트 약 복용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아기에게 큰 탈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산부인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 초기 다이어트 약 복용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임신 초기에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고 음주, 흡연을 했다는 상황은 심각한 우려사항입니다. 다이어트 약 및 음주, 흡연은 임신 중에는 권장되지 않는 행동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임신 중의 발달하는 태아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임신 합병증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제시해주신 다이어트 약들의 성분에 따라서도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약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명확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임신 초기에 다이어트 약을 복용한 경우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도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며, 약물의 종류와 사용량, 임신 초기에 약물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기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임신 초기에 사용한 약물과 행동에 따른 위험성을 평가하고 태아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 수 있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의사와 협력하여 태아의 건강을 보호하고 모성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권장되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안한 마음으로 임신 중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의사의 조언을 따르고, 임신 동안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