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자친구가 처음으로 갈색피가 흘러서 상담부탁드려요 ㅠㅠ

여자친구와 관계후 여자친구가 소변중 갈색피가 나와서 불안해하고있는대요. 갈색피가 임신과 관계가있나요?
혹은 질병 초기증상인지 알려주셧으면합니다. 내용보고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일단생리가 정확히 끝난날은 기억안나지만 대충 14~16일 쯤에 끝났고요 관계는 6월 7일부터해서 생리일이였던 14일관계를 가졌고그후19일 21일 관계를 가졋습니다. 매번 어느날이건 콘돔사용으로 피임하였구요. 콘돔착용을하고도 콘돔에다 질외사정을 해서 최대한 안전한게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25일 오늘 갈색피가 나와서 당황해 하고있는대 답변부탁드려요.

그리고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려면 지금 이상황에서 언제 사용해야 최대한 정확한지 알려주셧으면합니다.

아 추가적으로 손으로 해준적도있는대 이부분에 대해서도 혹시 관련이 있을까요...?


답변

Re : 여자친구가 처음으로 갈색피가 흘러서 상담부탁드려요 ㅠㅠ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갈색혈은 생리에 앞서 소량의 자궁내막 탈락에 의한 출혈이 수도 있지만 만일 소변볼 때 아프거나 소변보는 횟수가 늘었다면 방광염 초기 증상시 나타나는 혈뇨 증상과도 감별이 필요해보입니다.
6월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했기 때문에 6월 성관계로 인한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시기적으로도 배란일을 포함한 가임기간으로 보이지는 않고 또한 콘돔 및 질외사정 등 남성측 피임방법을 활용하였기 때문에 피임효과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어 보입니다.

소변을 볼 때 나온 출혈은 방광염증이나 손가락 등으로 인한 자극으로 질점막 등의 손상에 의한 출혈은 아닌지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소독치료 등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