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임약 언제까지 먹어야 하나요

7월 중-하순에 생리를 하면 절대 안되는데 계산해 보니까 7월 중순부터 생리예정일이길래 생리를 미루려는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생리 미루기와 동시에 피임효과까지 원했기 때문에 이번달 생리 시작일인 6월 15일부터 센스데이를 한알씩 복용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2주째 먹고 있습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생리 시작한지 12일째인데 아직도 생리가 안 끝났습니다. 전 지금까지 생리를 7일 이상 해 본적이 없습니다. 또한 아직도 생리 전조증상같은 아랫배 통증이 있습니다. 이거 피임약 부작용인가요?

2. 생리를 미루고 싶은 시기인 7월 하순까지 휴약기 없이 피임약을 먹어도 될까요? (계산해보니 휴약기가 생리하면 안되는 시기와 겹침) 그러고서 7일 쉬고 21일 먹는 스케줄로 변경하면 되나요?


답변

Re : 피임약 언제까지 먹어야 하나요
김소연
김소연[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1. 생리 기간 변화는 있을 수 있습니다. 12일째 잔혈이 나오는 증상은 일시적일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2. 생리를 계속 미루고 싶은경우 휴약기 없이 복용하시면 되시며 원하시는 기간이 지난 후 중단하시면 되십니다. 단, 휴약기없이 지속하시는 것은 3개월이내로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