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압약 부작용 질문

24시간 혈압을 재서 148/98이 나와 12-1월부터 암로스핀에스정을 9일정도 먹다 두통이 넘 심해서 arb계열인 발사르탄 바레탄정을 먹었습니다 두통은 없어지거 어지러움? 현기증 ? 빙빙 도능게 아닌 위아래로 가라앉는 느낌이 들어 심장검사 뇌검사 복부쪽 이비인후거ㅏ 신경과를 다 가봤는데 원인이 될만한게 없어사 혈압약을 먹지 말아보라고 헼ㅅ습니다 약을 처방해준 병ㅇ원말고 다른 병원에서.. 혈압약을 안먹은지 3주째인데도 증상이 계속 있는데 도댜체 원인이 뭘까요.. 발사르탄 설명에 보면 현기증이나 어지러움이 지속될시 의사에게 알리라는데 알리면 치료법이 있나요 ?? 그냥 약중단이나 교체말고 다른 방법없나요 ? 먹기전엔 멀쩡했던 몸이 먹고나서 오히러 어지러워하고 그러는데.. 어지러움은 사라지지도 않고.. arb가 탄수화물 섭취시어지현기증
러움을 나타낸다는 연구도 있던데 제가 딱 밥을 먹을때 어지러움도 생기고 그래요..식후 아니고 식사도중입니다.. 어떡해야하죠 끊고 현재 혈압은 125-135정도 나옵니다..

아 저기서 뇌씨티 엠알아이는 12월경 암로스핀먹고 며칠후에 머리랑 눈이 진짜 너무 아파서 응급실가서 찍은겁니다

어지러움은 발사르탄 이후 생겼구요 1월부터

뇌문제는 아니겠죠 ?? 말이 어눌해지지도 않고 3개월이나 버틸수없겠죠 뇌가..?


답변

Re : 혈압약 부작용 질문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혈압약으로 인해 상기 증상이 발현된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약을 중단하고 상기 증상이 사라졌다면 담당의와 상의하여 다른 약으로 변경하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압약 부작용 질문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1. 약을 끊은지 3주가 되었을때도 증상이 있었다면 약물의 문제는 아닙니다.
2. 어지럼증의 원인을 감별해 봐야 할겁니다.

어지럼증의 흔한 원인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혈관 자율신경 실조와
빈혈, 기립성 저혈압 등이 있으며,

그 밖에 감별해야 할 질환으로

-뇌 이상,소뇌의 이상으로 인한 중추성 어지러움
-내이 평형기관 병변에 의한 말초성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