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기 콧물감기 약을 먹는이유

14개월 아기가 일주일 전 가벼은 콧물감기에 걸려 일주일째 코미시럽을 처방받아 먹는 중입니다
항상 궁금했던건데, 열이나 기침 이런게 동반되지않는 가벼운 콧물감기에도 약을 먹어야하는 건가요? 약을 먹어도 일주일째 콧물은 점점 더 많이 나오는데, 만약 약을 먹지 않았다면 중이염이 생기거나 그런식으로 더 안 좋아졌을수가 있는건가요? 그래서 먹이는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Re : 아기 콧물감기 약을 먹는이유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기 콧물감기 약을 먹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콧물 때문에 코가 막히면 호흡이 불편해지고, 숨을 쉴 때 소리가 나거나 코가 빨개질 수 있습니다.
* 콧물이 흘러내리면 목이 자극을 받아 기침을 하거나, 콧물이 귀로 들어가서 중이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콧물이 흘러내리면 피부가 짓무르고, 피부가 찢어져서 세균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콧물감기에도 약을 먹여서 콧물을 줄이고, 콧물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콧물감기 약은 콧물을 묽게 해서 콧물이 잘 흘러내리게 하고, 콧물 때문에 생기는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콧물감기 약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복용해야 하며, 복용량과 복용 기간을 지켜야 합니다.

콧물감기 약을 먹어도 콧물이 계속 나오고, 기침이 나거나 중이염이 생겼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기 콧물감기 약을 먹는이유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1. 감기 걸리면 생기는 증상을 버티면서 지나갈 수도 있지만
2. 쉽게 편하게 지나가기 위한 과정이 약을 먹는 겁니다.
3. 그리고 재수없으면 합병증이 동반되는데 그 길로 가는 걸 그나마 덜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4. 아프면 덜 아프게 만들면서 지나는게 삶의 질에 좋을 겁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