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자 울대뼈
SMART TAG : 수술, , 여성, 성형외과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울대뼈가 너무나도 돌출되어 있어 컴플렉스이고 사회생활하기도 어렵고 두렵습니다.
예전에는 그나마 갑상연골이 덜 뾰족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사진과 같이 뾰족해져서 너무나도 눈에 띕니다.
브이자 모양으로 목뼈?성대? 자체도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데 갑상연골도 앞으로 나와서 정말 남자목 그 자체입니다.
고개를 못들고 다니겠습니다. 요새는 이거 때문에 정말 죽고 싶습니다. 여자들도 튀어나올 수 있다곤 하지만 저처럼 튀어나온 사례는 어디서도 본 적 없습니다.
수술로 뾰족하게 튀어나온 부분을 완만하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목소리에 부작용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목소리에 영향없이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여자 울대뼈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울대뼈는 목의 중앙에 위치한 뼈로, 갑상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울대뼈는 성별에 따라 크기와 모양이 다르며,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울대뼈가 더 돌출되어 있습니다.

울대뼈가 돌출된 경우, 목이 두꺼워 보이거나 갑상선이 커 보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울대뼈가 돌출된 경우 목을 움직일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울대뼈 돌출은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울대뼈를 절제하거나 뼈를 깎아내어 울대뼈를 완만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수술 후에는 목소리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수술 전에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울대뼈 돌출은 드문 질환이지만, 심한 경우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울대뼈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울대뼈 돌출은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으며, 수술 후에는 목소리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에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