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장암은 자라는 시기는

오래가는 이유가있나요

대장용종은 왜 늦게 자라나나요

소변에서 거품이 많은건 뱃속 어디문제인가요


답변

Re : 대장암은 자라는 시기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장암은 대장 점막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대장용종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용종은 대장 점막에 생기는 혹으로, 대부분 양성이지만 일부는 악성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은 대장용종이 악성으로 변하면서 발생합니다. 대장용종은 5mm 이상이면 악성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5mm 이상의 대장용종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은 대장 점막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대장 용종이 악성으로 변할 때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대장용종이 악성으로 변하는 데는 10~20년 정도 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대장암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오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소변의 농도가 높아서 생기는 거품입니다. 소변의 농도가 높아지면 소변에 있는 단백질이 뭉쳐서 거품이 생깁니다. 소변의 농도가 높아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한 원인은 탈수입니다. 탈수로 인해 소변의 양이 줄어들면 소변의 농도가 높아집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오는 다른 원인으로는 신장 질환, 간 질환, 당뇨병 등이 있습니다. 신장 질환이나 간 질환으로 인해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출되면 소변의 농도가 높아지고, 거품이 많이 생깁니다. 당뇨병으로 인해 당뇨병성 신증이 생기면 소변의 양이 줄어들고, 소변의 농도가 높아집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오는 경우,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소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