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변에서 피는

배에 힘주니 땡기더니 똥구멍에서 한번에 쏟아졌습니다
그많은 대변중에 피가 묻어있는 변이있더라구요

암치료비는 비싸지않나요

냄새는 안났지만 방귀를 많이꼈더니 그 중에 한번은 냄새가 나던데 내시경 예약을 빨리 잡아야하나요

예정대로 3월초에 받는게 나을까요

대변보고나니까 배통증은 없네요

변은 동그란변 긴변중 하나만 피묻은게 보였습니다

다음날 본 변에서는 혈변이 안나왔고 뱃속이 가벼운 느낌이듭니다


답변

Re : 대변에서 피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혈변은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혈변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치질입니다. 치질은 항문 주변의 혈관이 붓거나 늘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대변을 볼 때 통증이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변은 또한 대장암, 직장암, 궤양성 대장염 등의 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변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는 대장과 직장의 내부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검사로, 혈변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혈변이 발생하면 빨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혈변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고,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암 치료비는 질환의 종류, 치료 방법, 치료 기간 등에 따라 다릅니다. 암 치료비가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암 치료는 생명을 구하는 중요한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비가 부담된다고 치료를 미루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암 치료비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병원에 가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혈변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치질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혈변이 발생하면 빨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혈변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