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형수술 결과가 상담과는 아주 다르게 되었는데 재수술을 요구할 수 있나요?

쌍꺼풀 수술을 매몰로 진행한지 2달이 지나서 어느정도 큰 부기가 빠졌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수술전에 의사선생님과 얘기했던 눈이 아닙니다
선생님과는 소세지가 되면 안되고 차라리 속쌍꺼풀이 낫다, 그리고 무조건 자연스럽게 해달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현재의 눈은 눈의 앞머리가 거의 아웃라인이 될정도로 라인이 두꺼운 인아웃라인입니다
심지어 제가 눈에 지방이 많은편인데 두껍게 잡아놔서 눈 지방때문에 눈을 뜰때 불편감이 있고 고정도 깊게 해서 쌍꺼풀이 매우 깊게 들어가있습니다..
누가봐도 부자연스럽고, 붓기때문에 아니라 디자인자체가 그렇습니다(쌍수로 인한 부기가 있다는 걸 감안해도..)

이런 경우에 병원측에 재수술(as)를 요구할 수 있나요?
*부기가 빠지면 라인이 낮아질수 있다는 걸 압니다만 라인의 모양 자체가 크게 변하지는 않지 않나요? 불확실한 가능성에 기대면서 6개월 이상 기다릴 여유가 없습니다


답변

Re : 성형수술 결과가 상담과는 아주 다르게 되었는데 재수술을 요구할 수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성형수술은 수술 전 상담을 통해 환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수술 계획을 세웁니다. 그러나 수술 후에는 부기와 멍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술 부위가 자리를 잡으면서 수술 전과는 다른 모양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형수술 후에는 2~3개월 정도가 지나면 최종적인 수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은 환자의 눈 모양과 눈꺼풀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상담 시 의사와 충분히 상담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에는 부기와 멍이 빠지고 수술 부위가 자리를 잡으면서 수술 전과는 다른 모양이 될 수 있으므로, 2~3개월 정도가 지나면 최종적인 수술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2~3개월이 지난 후에도 수술 결과가 상담과는 다르다면, 병원측에 재수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수술은 수술 전과 동일한 모양으로 수술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재수술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재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