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동맥이 건강하고파요.

경동맥이 건강하려면 무엇을 먹죠?
그리고, 더 글로리처럼 경동맥에 연필이 꽃혔을 때 응급처치를 어떻게 하나요?

부디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경동맥이 건강하고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경동맥은 뇌로 가는 혈관으로, 건강한 경동맥은 뇌로의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경동맥 건강을 위한 식생활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채소와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5가지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세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섭취하세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제한하세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육류, 버터, 마가린, 튀김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을 제한하세요.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세요.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공식품, 라면, 인스턴트 음식 등의 섭취를 제한하세요.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세요. 알코올은 혈관을 손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2잔 이하의 술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동맥에 연필이 꽃혔을 때는 즉시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응급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19에 신고하세요.
연필을 움직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목에 거즈나 수건을 대고 압박하세요.
출혈이 심한 경우 붕대를 감아 지혈하세요.
응급처치를 한 후에는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경동맥에 연필이 꽃힌 경우는 심각한 상황일 수 있으므로, 빠른 응급처치와 치료가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경동맥이 건강하고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경동맥이 건강하려면 기본적으로 좋은 식생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정체중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채식위주의 식사를 권합니다.
손대지 말고 119에 바로 연락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