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빠짐을 동반한 증상

1년전쯤 근무를하다가 속이답답해짐을 느끼며 시야도흐려져 더이상 서있을수가 없어 털썩 주저앉았습니다 (아직까진 기절이나 정신을 잃진않았습니다) 음식냄새를 맡으면 더욱 매스꺼움느끼며 토를 할때도 있습니다 심하면 2시간정도 잠들거나 가벼우면 5분정도 누워있으면 괜찮아집니다 가끔 오래서있거나, 밀폐된공간이면 그증상이 스멀스멀 나오기도합니다 복불복이에요 그이후로 살이 7키로 정도빠져서(현재저체중입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놀래며 살얘기를 해서 스트레스에요 더이상 찌지는 않더라구요 술담배는 전혀안하고 입맛은 있는편입니다
내과병원을 두곳정도 방문했는데 심전도,혈액,피검사,엑스레이,소변검사,갑상선 검사에서 빈혈빼곤 문제가없어 빈혈약만 처방받았습니다
혈압은 정상이나 기립성 저혈압은 있는거같아요
문제는 살이계속 빠지고 증상도 심해지는 느낌입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줘요..신경과를 가봐야할가요?


답변

Re : 살빠짐을 동반한 증상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증상은 자율신경기능이상의 가능성이 많습니다.
갑상선검사 결과가 정상이니 다행이며
치료는 미식거림에 촛점을 맞추어
저희 경우는 등 윗부분에 위치한
교감신경 압박을 해소하는 치료를 위주로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살빠짐을 동반한 증상
전우현
전우현[전문의] 감꽃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7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우현입니다.

미주신경실신(실신까지는 아니더라도 정도의 차이)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자율신경계 관련의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추천됩니다.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해당 증상만으로 지나친 살 빠짐 현상은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질적 질환 - 갑상선 기능항진증 등이 대표적 - 이 없다면(검사를 하셨다고 하시니)

1. 일단은 신경과를 방문하여 자율신경계 검사를 추천드리고
2. 그외 이에 대한 설명이 잘 안된다면 정신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우울이나 공황장애와 감별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