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입술 눈알레르기 임파선 구내염으로 불편한데 어느병원?

발병일지

- 10.2 모르는여성과 관계 후 입술이 약간 붓고 입술끝이 쓰라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때 발생한 입술 끝 쓰라리고 불편한 느낌은 여전 진행중 피부과 약이나 연고를 발라도 효과가 없습니다.(성관계시 콘돔은 착용하였습니다.

- 10.5경 비뇨기과 STD12종 소변검사 결과 전부 음성

- 10월 초 구내염이 발생하여 치과 방문했으나 피곤해서 그런다고 쉬라고했지만 알보칠 사서 구내염 증상부분에 발랐습니다.

- 10월 중순 왼쪽눈에 알레르기 발생하여 안과 방문 하였고, 현재는 양쪽눈 알레르기 반응 및 현재까지 진행중

- 10.20 3주차 성병검사 진행 항원항체 및 RT-PCR에이즈검사 STD12종 검사 전부 음성

- 10.31 꽉채운 4주차 항원항체(에이즈,매독,헤르페스)검사 전부 음성

- 11.6 그동안 불편한건 눈, 입술끝부분 따가움 증상이었는데 임파선이 붓고 잇몸이 아팠습니다. 이빈후과 치과 방문후 항생제 처방 받고 먹으니 임파선이 불편한거와 잇몸이 아픈거는 조금 괜찬아 졌습니다.

- 11.7 감염내과 상담받았지만 성병검사 다시해보자는 말씀만 하셨습니다.

최종 현재까지 남아있는 증상 : 입술 옆 및 주변불편함 (입술끝은 쓰라리고 그 주변이 다른피부에 비해 둔한 느낌이 듭니다), 양쪽눈 알레르기 발생 , 입안에 조그만 돌기가 하나씩 발생했으며 구내염 하얀줄이 갑자기 생겼습니다. 임파선 및 목이 약간 아픈상태입니다.

이빈후과 치과 피부과 비뇨기과 안과 감염내과를 한달동안 찾아다녀봤지만 특별하게 원인을 못찾고있습니다. 어느과로 가야하면 혹시 의심되시는 병명이 있을까요?


답변

Re : 입술 눈알레르기 임파선 구내염으로 불편한데 어느병원?
변세진
변세진[전문의] 류마변세진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 내과 상담의 변세진입니다.

성관계 후 입술이 약간 붓고 입술끝이 쓰라린 느낌이 생겼다고 하시는데, 그 사이에 며칠 간격이 있었는지 궁금하고요.

생각을 조금 전환해서,

성관계랑 관련 없는 이벤트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를테면 STD가 아닐 수도 있잖아요?

눈에 알레르기가 생겼다는 것도 정확히 어떤 상황인가요? 눈에 충혈이 된건가요? 가려움이 생긴건가요? 아니면 통증이 생긴건지...

류마티스내과로 한정해서 생각해보면,

베체트병으로 목구멍 안쪽까지 구내염이 생겼고,
베체트병으로 눈에 염증이 생긴 것이라고 볼 수도 있지요.

결국 류마티스내과를 한번 가보시면 어떠실까 싶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