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류마티스내과 약 복용 문의드립니다.

류마티스내과에서 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알레스틴정
-소론도정
-스토가정
-쎄레브렉스캡슐 200ml

위 4가지 약이구요.
처방받은 약 중에 쎄레브렉스캡슐 진통소염제가 예전에 복용하고나서 부장용이 너무 심해
복용을 중지했었거든요.
혹시 이 약을 빼고 나머지 세가지약만 복용해도 아무 문제 없을까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답변

Re : 류마티스내과 약 복용 문의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류마티스내과에서 처방받은 약 중 쎄레브렉스캡슐은 진통소염제의 일종으로, 류마티스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 약입니다.

쎄레브렉스캡슐을 복용하면 부작용으로 위장관 출혈, 위궤양, 설사, 두통, 메스꺼움,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관 출혈은 쎄레브렉스캡슐의 가장 심각한 부작용으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이전에 쎄레브렉스캡슐을 복용하고 나서 부장용이 심해 복용을 중지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쎄레브렉스캡슐의 위장관 부작용에 대한 개인적인 민감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쎄레브렉스캡슐을 복용하면 위장관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높으므로, 복용을 중지하고 다른 약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처방받은 나머지 세 가지 약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들로, 쎄레브렉스캡슐을 대체하여 복용해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쎄레브렉스캡슐을 대체하는 약은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목표를 고려하여 적절한 약을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