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검진 결과지 파일 첨부

직장인건강검진 결과표가
이번에 상세히 나온걸로 받았는데요.

키 174
몸무계 83

혈압 133/92

공복혈당 93

혈청크레아틴 1.0

신사구체여과율 80

요검사-요단백 5

89년생 남자 입니다.

건강상태가 어떤건가요?

특히 요단백5는 어느정도인가요?

The 건강보험 어플에 나와 있는 수치입니다.

검사는 대학병원에서 했습니다.

검사지 첨부해 올리면 좋을 것 같다 하셔서
올립니다. 선생님.


답변

Re : 건강검진 결과지 파일 첨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결과지를 통채로 찍어서 올려주셨으면 좋았을 것을요. 처음보는 결과인데 검사한곳에 한번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건강검진 결과지 파일 첨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건강 검진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제공해주신 몇 가지 검사 결과를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 **키와 몸무계:** 키 174cm, 몸무계 83kg인 경우 BMI(체질량 지수)는 약 27.4로 계산됩니다. BMI는 체중과 키의 관계로서 비만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25 이상부터 비만으로 분류되며, 이 수치로만 보면 경도 비만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BMI만으로 건강 상태를 평가하기에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요소들과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2. **혈압:** 수축기 혈압 133mmHg, 이완기 혈압 92mmHg로 측정되었습니다. 보통 혈압 120/80mmHg을 기준으로 합니다.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 또는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 고혈압이 의심됩니다. 따라서 수축기 혈압이 약간 높게 나타났으니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공복 혈당:** 93mg/dL로 측정되었습니다. 보통 공복 혈당이 100mg/dL 이하인 경우 정상 범위로 간주됩니다.

4. **혈청 크레아틴과 신사구체 여과율:** 혈청 크레아틴 수치가 1.0mg/dL, 신사구체 여과율이 80인 경우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 내에 해당됩니다.

5. **요검사-요단백:** 요단백 수치가 5mg/dL로 나타났습니다. 요단백은 소변에서 단백질이 나오는 양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소변에서 단백질이 검출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단, 검사 결과에 따라 개인의 상태에 맞는 해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려면 의사와 상담하여 더 자세한 정보와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결과만으로는 개별적인 상황과 건강 상태를 완벽하게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