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검진 문의

폐 ct 검사에서 양하엽에 중력의존성 무기폐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 있는 경우 추적검사요망.
삼장 ct 우측관상동맥에 석회화가 관찰되고 있습니다.
agtston score 14 관상동맥 나이 56세 이렇게 나왔습니다.
피 검사에서는 혈청지오티 27 혈청지피티 43 감마지티피 102 이렇게 나왔는데 추가 검사를 해야 하나요 ?

어떤 내용인지 알수가 없어서요 작년에는 agtston score 4 였는데 급격히 증가했고 간수치도 작년은 정상이였거든요.

폐 ct 검사에서 양하엽에 중력의존성 무기폐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 있는 경우 추적검사요망.
위에 내용은 올해 첨 나온 거 입니다. 내용좀 알고 싶네요 당장 재검을 해야하는거지


답변

Re : 건강검진 문의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진단과 치료 결정은 전문의의 의견을 따라야 함을 참고해 주세요.
폐 CT 결과: 중력 의존성 무기성 폐는 흡입된 먼지, 화학 물질 등이 폐에 쌓여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검사에서 중력의존성 무기폐의 증상이 관찰되었다고 하니, 추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전문의와 상의해서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관상동맥 석회화 및 Agatston score: 관상동맥 석회화는 관상동맥에 칼슘 퇴적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Agatston score는 이런 석회화 정도를 평가하는 지표이며, 귀하의 경우 점수가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이 경우, 심장 전문의와 상의해 심장 건강을 평가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 기능 검사: 혈청지오티(AST), 혈청지피티(ALT), 감마지티피(GGT)가 평소보다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간 기능 상태를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간 전문의와 상담해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세요.
상기 내용을 바탕으로, 추천하는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검진에서 언급된 항목들에 대해 호흡기, 심장 및 간 전문의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조언을 따라 필요한 추적 검사나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에 신경 쓰고 적절한 관리를 통해 건강 상태를 개선하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