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검진이요

저희 엄마가 만 61세입니다. 어제 국가검진으로 간 초음파과 위 내시경을 하고 오셨는데요, 간 초음파 하면서 의사샘이 뭐가(혹이) 있네요?라고 하셨고, 이거 예전부터 있던거냐고 하셨는데 엄마가 간초음파는 처음 하신거라 모른다고 하셨습니다. 검은색이면 물혹인거 알고 걱정이 덜되는데 하얀색 타원형처럼 생긴게 보여서 걱정입니다. 또 엄마가 b현감염보균자(비활동성)이시라 너무 걱정되요ㅠ
3개월 후 다시 찍어보자고 하셨답니다.

그리고 위 내시경은 위가 빨갛게 볼록한게 몇개 있었고 그 옆엔 딱딱하다고 하셨데요. 조직검사 하려고 떼어내셨다는데 일주일 후에 내원하러 방문하지만 지금 너무 걱정이 되어서 일이 손에 안잡히네요ㅠ
저희 엄마가 몇달전부터 신경쓰이시는 일이 많아서 살도 4키로나 빠져서 신경쓰이시는거 같은데..ㅠㅠ 괜찮으시겠죠??


답변

Re : 건강검진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많이 걱정되고 불안하겠지만, 현재 정보만으로 답변은 어렵습니다. 당장 추가검사를 권유한게 아니라면 대부분 추적관찰이 필요한 경우라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추후 결과 확인 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건강검진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간 초음파나 위 내시경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었다는 것은 의사가 추가적인 검사나 평가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의사는 소견을 보고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와 진료 기록을 고려하여 평가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걱정이 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의사와 직접 상담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어머님의 상황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추가 검사나 조치가 필요한지에 대해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머님의 건강을 위해서는 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머님의 건강과 안정을 위해 걱정을 가지고 계시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어머님의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의사의 조언을 따라서 행동하시고, 어머님의 건강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