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쪽 안구떨림 증상이 생겼는데 자가치료 방법 문의드립니다.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저번 주(2023년5월4주차)부터 오른쪽 눈에 특별히 다친 적이 없는데, 안구가 잠깐 경련을 일으키는 빈도가 날마다 증가하는 것 같아서요. 질병 증상인지 병원에 가봐야하는 것인지 걱정이 듭니다. 이런 증상은 처음이고요, 질환이 아니면 자가치료 방법을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Re : 오른쪽 안구떨림 증상이 생겼는데 자가치료 방법 문의드립니다.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마그네슘은 근육 긴장도 조절에 중요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피로, 무력감, 근육경련이 유발될 수 있다.마그네슘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이완제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근육이 긴장상태를 이어가게 되면서 근육경련 및 피로감을 나타난다.
마그네슘 드세요.
눈 경련 원인이 이석증일 수도있으니 이비인후과 진료도 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오른쪽 안구떨림 증상이 생겼는데 자가치료 방법 문의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안구의 떨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근육의 피로나 스트레스입니다. 그러나 안구의 떨림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를 방문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는 일시적인 안구 떨림을 완화시키기 위한 자가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 관리: 안구의 떨림은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잠을 취하고,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활용하여 피로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구 마사지: 부드럽게 안구 주변을 마사지하여 안구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느리게 숨을 내쉬면서 안구를 원형으로 마사지해보세요.

안구 운동: 눈을 움직여 안구 근육을 활성화하는 운동을 수행해보세요. 예를 들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눈을 돌리거나, 위아래로 눈을 움직이는 등의 운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습관 조절: 안구의 떨림과 관련하여 커피나 알코올 같은 자극적인 음료나 약물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오랫동안 화면을 보는 것을 피하고, 정기적인 눈 운동과 눈깜빡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가치료 방법들은 임시적인 안구 떨림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해당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