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 오목가슴 너스바 수술 안전한가요?

26세 여자입니다. 오목가슴 너스바 삽입 수술 안전한가요? 보통 어릴 때 많이 한다고하는데 성인도 괜찮을까요? 후유증 심할지, 너스바 제거 후 다시 바뀌지는 않을지 궁금합니다!
또 너스바 삽입 후 일상생활, 운동 상관 없는 것인가요?


답변

Re : 성인 오목가슴 너스바 수술 안전한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오목가슴 너스바 삽입 수술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수술 중 하나입니다. 오목가슴이나 흉곽 변형을 개선하기 위해 너스바를 삽입하는 방법은 많은 환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시행되어 왔습니다.

성인에서도 오목가슴 너스바 수술을 시행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수술 시기는 오목가슴의 정도와 증상에 따라 결정되며, 성인에서도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너스바 수술 후의 후유증은 환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환자들이 합병증 없이 수술을 잘 견뎌내고 결과에 만족합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들은 수술 후 통증, 불편감, 흉통, 흉선 형성 등의 후유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후유증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수술 전에 이러한 가능성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스바 제거 후에 오목가슴이 다시 형성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너스바는 흉곽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삽입되는데, 제거 후에는 오목가슴이 재발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너스바 삽입 후에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일상생활과 운동을 정상적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의 회복 속도와 가능한 운동 범위는 환자 개인의 상태와 수술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수술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수술 후의 제한 사항 및 회복 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전에 정확한 평가와 상담을 받고,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위해 오목가슴 수술에 경험 있는 흉부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