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에 알코올이 좀 들어간것 같아요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면도후에 소독과 진정용으로 에프터쉐이브 제품(클럽맨 피노드 에프터쉐이브 로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다가 아주 조금 눈에 들어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직접적으로 들어간건지 아니면 증발하면서 들어간건지 잘모르겠는데 바로 인공눈물을 수회 넣었습니다. 눈이 충혈되거나 아프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좀 더 건조한 느낌이듭니다.
아프거나 그렇지않으면 괜찮은걸까요? 지켜봐도될까요?

제품성분을 적어드리면
변성알코올,정제수,벤질알코올,벤질벤조에이트,벤질살리실레이트,시트랄,시트로넬올,리모넨,제라니올,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리날룰,참나무이끼추출물,나무이끼추출물,황색4호,황색5호


답변

Re : 눈에 알코올이 좀 들어간것 같아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얼굴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대부분의 경우 눈에 억지로 마구 넣는게 아니라 말씀하신 듯이 들어가는 정도로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경과관찰하면 될듯하며, 증상 지속시 안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에 알코올이 좀 들어간것 같아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알코올이 눈에 들어갔을 경우, 즉시 인공눈물로 눈을 헹구는 것은 올바른 조치입니다. 인공눈물은 눈을 편안하게 하고 눈의 자연적인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눈에 알코올이 들어간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눈이 건조해진다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코올이 들어간 양과 개인의 민감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개인의 상태를 주시하면서 지켜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통증이나 시력 변화, 강한 충혈, 붓거나 붉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대부분의 경우 눈에 미치는 영향은 일시적이고 경과가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눈이 불편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세한 검진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의 성분을 적어주셨는데, 에프터쉐이브 제품은 피부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눈에 직접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에 들어간 경우에는 가능한 빠르게 물로 세척하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편안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눈에 들어가거나 불편한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안과 전문의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조치입니다. 그들은 적절한 조언과 치료를 제공해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