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질문드려요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저녁 아이패드 화면으로 게임을 하였는데요. 게임은 여러개의 ball이 벽돌을 깨는것으로 하얀색 볼들이 계속 움직이며 벽돌을 깨는건데 눈이 그 움직이는 볼을 계속 따라가며 쳐다보게됩니다.
그런데 게임하다보니 어떤 동그란 잔상같은게 오른쪽 눈쪽에 느껴지더라구요. 게임을 한 3-40분 하다가 눈이 불편한 느낌에 안하고 눈을 쉬었습니다
그런데 의식하고 나니까 그후 오른쪽 눈 바깥시야쪽으로 계속 볼같은 잔상이 남아있고 그볼 모양으로 번쩍번쩍하는(싸이키조명같은) 느낌이 한동안 계속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좀 시간이 지나고 없어지고 나아졌습니다.
처음 경험한거라 매우 놀랐고 왜그렇게되는건지 궁금하여 선생님께 질문드립니다.
어두운곳에서 밝은 형광등보거나 했을때 눈앞에 형광등모양의 잔상이 생기고 눈감아도 하얀 동그란모양이 보이고 하는것과 비슷한 이치인가요?
저는 불다켜놓고 환한 곳에서 아이패드(화면도 블루라이트켜고) 한거고 자주하던 게임인데 왜그런걸까요?그리고 양쪽눈이 아닌 오른쪽눈만 그런 느낌들은 이유도 있을까요?


답변

Re : 눈 질문드려요
이효석
이효석[전문의] 밝은안과21의원
하이닥 스코어: 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효석입니다. 망막에 세포들에 빛 자극이 남아서 그렇습니다. 보통은 점점 정도가 약해지면서 없어지게 됩니다. 큰 문제는 아니고, 생리적인 현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