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팍이 너무 아파요

안녕하세요.
이게 조금 오래 되었는데요 이번년도는 사건사고가 심각하게많아서 처음에는 또 화병걸렸나 싶었었습니다. 가슴 정 중앙이 가만히 있어도 누워도 아팠거든요. 증상들도 화병이랑 비슷했구요.
그냥 냅뒀습니다. 치료할 시간도없고 정신도 없었거든요. 그랬더니 이게 통증이 깊어져서 숨을 들이쉴때마다 턱 막히듯 아프더라구요. 그러더니 제 관점에서 오른쪽 가슴까지 통증이 옮겨갔습니다. 이제는 고음지를때도 너무 아프구요. 숨쉴때 너무 아프구요. 누를때도 아픕니다. 심장이 아픈건지 늑막인건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아픕니다. 1번만 아팠는데 2번꺼지 옮겨갔습니다.


답변

Re : 가슴팍이 너무 아파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심장 문제인지 늑막 문제인지 확인은 어렵지만, 오랜 기간 증상이 지속된다면 순환기내과 진료부터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팍이 너무 아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식도염에 관련된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내과 나 외과 오셔서 진찰 상담 진단 검사 , 위내시경 검사를 금식 후 받으시면 되면 위내시경은 바로 당일 비수면이나 수면으로 둘 다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