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엄지손가락 끝 감각이상

엄지손가락이 이상해요....가끔가다 한번씩 힘풀리는 느낌이 나요 어릴때부터 크게웃거나 하면 엄지쪽 힘이 풀려서 잠시간 글씨를 못쓰고 그랬는데요 그 비슷한 감각이 간헐적으로 찾아옵니다. 제가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받고 시험기간이라 손을 좀 많이 쓰긴 했는데요 핸드폰도 원래 많이 하고요.
의식하고 있지 않을때는 괜찮고 낮에 글씨쓸때도 아무 상관없는데 가끔가다 한번씩 이러네요.. 이 느낌이 찾아온다고 실제로 힘이 빠지는것 같진 않거든요 무거운거 들거나 뭐 돌려서 따거나 이런건 괜찮으니까요. 잼잼도 문제없어요.. 근데 글씨쓰기가 힘들어져요. 그리고 뭔가 간지러운? 거슬리는 감각때문에 손톱쪽을 자꾸 누르게 됩니다.
특히 밤에 자려고 누우면 더 심해요 ㅠㅠㅠ저린거랑 비슷한것도 같은데 저릴때는 건드리면 찌릿찌릿하잖아요 근데 또 찌릿거리진 않아요. 손에 피안돌게 오래냅두면 찾아오는 그 희한한 부유감? 힘빠짐? 그런 느낌이에요.
손목 안쪽도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구요. 엄지 관절이랑 근육 쪽도 간헐적으로 뻑뻑하거나 아린 느낌이 있습니다.
팔뚝에 맥박뛰는 접합부 살짝 아래쪽에도 찌르듯이 통증이 올때가 있어요.
처음엔 엄지 끝부분만 그러다가 검지도 약간 비슷한거같아요.
이런 경우가 종종 있나요? 근육병 이런건아니겠지요.....?ㅠㅠㅠㅠㅠ 그냥 너무 그쪽에 신경써서 그런것일까요?


답변

Re : 엄지손가락 끝 감각이상
권유석
권유석[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입니다.

손저림은 수근관 증후군 등 정중신경의 손목 압박으로 흔하게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관절염, 건초염 등에 의해 엄지손가락 주변의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신경과 진료 후 필요하면 근전도검사 등을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