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 들어 손가락이랑 팔이 저리다가 말다가 하는데오른 ...

요즘 들어 손가락이랑 팔이 저리다가 말다가 하는데
오른쪽이 특히 그런것같구요,오늘 갑자기 목이 아픈데앞.뒤로 젖히면 아프긴 한데 뒤로 젖힌 상태에서 조금 더
등쪽으로 젖힌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더 젖히면 꽤 아파요.그리고 어깨도 뭉치고 며칠 전에 아침에 일어났는데 목이 아프고 두통이 있었는데 감기 기운인줄 알았는데 다음 날 나았더라고요.두통은 귀쪽이 있는 옆면이 아팠어요


답변

Re : 요즘 들어 손가락이랑 팔이 저리다가 말다가 하는데오른 ...
송유준
송유준[전문의] (사)대한산업보건협회남부산의원
하이닥 스코어: 6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직업환경의학과 상담의 송유준 입니다.

목 쪽의 문제가 있어서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일단 경추 추간판 탈출증 (소위 말하는 디스크) 의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목, 어깨, 팔, 손의 통증을 유발하며, 감각이상(저리거나 둔한 느낌), 마비 증상(힘이 떨어지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중의 잘못된 자세 지속 혹은 외부의 충격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경견완 증후군 혹은 VDT 증후군 의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주로 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결리는 증상이 많지만 심한 경우에는 팔꿈치, 팔목 또는 손 에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의 작업시에 구부정 하게 작업하거나 턱을 괴는 등 잘못된 작업자세를 유지할 경우 극히 미세한 손상이 반복적으로 신체에 발생해서 수개월~수년에 거쳐 회복되지 않고 누적되어 장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단 휴대폰 또는 컴퓨터 등 전반적 자세를 올바르게 하시고 자주 스트레칭 해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되고,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정형외과 혹은 신경외과 진료 및 검사를 권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