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통증.. 쥐어짜듯이 아픔,..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선생님.,. 작년 11월부터 가슴통증이 왼쪽에 잇엇는대..몇달은 좀잠잠하더니 다시 오른쪽이 아프네요..  지난달 심장초음파랑 심전도 엑스레이 까지 다찍어봣는대도 별이상없다고 하시더라구요... 회사건강검진에서 이상지질혈증 이랑 고혈압이라고 나왓더라구요 ㅡㅡ: 건강관리를 잘한다고 생각햇는대., 운동도 매일햇고요 몸에 안좋다는 음식은 거의 자제해가면서 살도 뺏거든요 7킬로 정도.. 그런대 가슴이 왜아픈건지 모르겟어요...
총 콜레스테롤 194  hdl콜레스테롤 59 ldl콜레스테롤115 이정도면..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나 올수가 잇나요? 무섭고 두렵네요... 가족력은 아무도 없구요


답변

Re: 가슴통증.. 쥐어짜듯이 아픔,..
김원용
김원용[전문의] 홍익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원용 입니다.

먼저 질문주신 분의 나이를 잘 알수 없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적어주신 것에 의해서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체중을 어느정도 조절하셨다고 적어주셨지만 아직 체질량지수 27.5로 비만에 속하고 계셔서 조금더 조절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측 가슴까지 아픈것은 심장관계일 가능성은 조금 떨어지고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통증(근육통) 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적어주신 콜레스테롤 수치는 위험한 정도의 수치는 아니고 약을 드실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우선 체중의 10% (7kg)정도를 목표 감량 체중으로 잡으시고 조금만 더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시면 훨씬 건강이 나아지리라 생각됩니다. 흉부 통증이 있으시니 근력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짜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많은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