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등 과 오른쪽 갈비뼈 부근의 통증

안녕하세요.

제가 오랫동안 허리가 아파 고생하였는데 얼마전 부터는 등이 아파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양쪽 날깨쭉지 사이가 심한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 뻐근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오른쪽 가슴부근

이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가슴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5- 6센티미터 안쪽 갈비뻐 부근이 아픕니다.

오른쪽 가슴이 아프면서 숨쉬기도 불편하구요. 1년전 교통사고로 정형외과에서 치료 받을때

심하지는 않치만 제가 목디스크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것과도 관련이 있는지요.

아니면 심장이나 폐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답변

Re: 등 과 오른쪽 갈비뼈 부근의 통증
최근선
최근선[전문의] 씨엔에스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허리가 아프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통증을 만들어 낸 원인이 명확하다면(예를 들어서 부딪쳤다든가 하는 등의 원인이 명확한 경우) 일정한 시간이 지나서 그러한 원인이 제거 되고 나면 통증은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될겁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허리가 아팟다고 말씀하신걸로 봐서는 특별히 다친적은 없는데 어느 날이가 부터 아프기 시작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렇듯 원인이 불명확한 통증을 만들어 내는 원인은 신체의 정렬이 맞지 않는 부정렬증후군이라고 하는 상태에서 많이 볼수 있습니다. 부정렬증후군을 만들어 내는 원인의 80%이상은 발에서 시작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래서 좌우 발에 대한 평가와 현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전척추 엑스레이 검사등을 하시게 되는데, 척추 구조의 변화중 흉추부위에 변화가 있다면 말슴하신 것처럼 갈비뼈쪽이라던가 등쪽이라던가 하는 부위의 통증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심장이나 폐에 문에제 의해서 말씀하신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 받고 확인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궁금하신것에 대한 답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