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성관계 후 비임균성 요도염 감염

일년쯤전에 원치 않는 성관계를 가진 후 며칠 후 상대가 비임균성 요도염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찾아보니까 문란한 성생활에서 기인한다던데 저는 그렇지 않았거든요.
저한테서 감염이 된 것인지 확실치는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어떤 상태인지 궁금하네요..
결혼을 앞두고 있어서 고민이... 산부인과엔 한번도 가보지 않아서 두렵구요.
제가 감염되어 있을 확률은 얼마만큼인지 그리고 만일 이 상태로 새로운 관계를 가지게 되면 상대가 거릴 확률은 얼마만큼인지 궁금하네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17.10.31
1) 감염되었을 가능성

성관계 횟수에 따라 감염률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클라미디아에서 감염률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워낙 증상이 없는 병이고, 진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다른 성병에 비해 감염 위험에 대한 연구가 적고, 설사 있다고 해도 믿기가 어렵습니다.

부부 사이에서 감염률에 대한 조사를 보면 약 60% 정도 감염됩니다. 즉 부부 중 어느 한 사람이 감염이 되었고, 이들이 정상적으로 성관계를 한다는 가정 하에, 보면 다른 사람이 감염될 확률은 60~70%정도입니다. 질문 내용 중 성행위 획수와 기간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 어느 정도 확률로 감염이 되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알기 어려운데, 아마도 위에 말한 부부 관계보다는 낮으리라 생각합니다.

2) 현재의 상태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파악이 안되는 병입니다. 여자의 경우 감염이 되어도 70~90%에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에 증상이 없다고 감염되지 않았다고 할 수 없습니다.